biocom

energy giver


바이오해킹이란?

바이오해킹이란?

의학기술이 아픈 환자들의 질병을 치료하는 것이라면, 바이오 해킹은 질병 단계는 아니지만 피로, 체력저하 등의 증세를 느끼는 사람, 혹은 보통의 일반인들을 더욱 건강하고 뛰어나게 만드는 것에 초점을 둔 헬스케어 혁신입니다. 실리콘밸리에서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발달한 IT 기술을 바탕으로  자신의 신체를 분석하여 기량을 올리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바이오해커 데이브 아스프리의 스토리

‘20년 전쯤 실리콘밸리에서 갓 억만장자가 된 젊은 사업가였던 그는 만성피로를 가진 몸에 140kg 의 뚱보였습니다. 18개월 내내 하루 섭취 열량을 1500~1800kcal 로 제한하고 1주일에 6일 매일 90분씩 운동했으나 군살은 도무지 빠질 기미를 보이지 않았습니다. 결국 그는 서른살에 트롬빈으로 인한 혈소판 응집현상이 나타났고 그의 주치의는 머지않은 미래에 그가 뇌졸중이나 심장마비로 죽을것이라고 선고했습니다. 


실리콘 밸리의 인터넷 초기 혁신가였던 그는 인체를 인터넷 같이 데이터가 방대해서 좀처럼 발견되지 않거나, 잘못 해석되거나, 숨겨져 있는 복잡계 시스템이라고 인식했습니다. 결국 그는 자신의 신체를 실험삼아 ‘바이오해킹’, 즉 ‘몸 안팎의 환경을 변화시켜 자기가 원하는 대로 움직이도록 제어하는 기술’로 정의하고 뇌 전문 시설부터 티베트 오지까지 세계 각국을 다닙니다. 


IT 기술을 이용하여 자기 몸을 수치화하고, 세계 유수의 의학박사, 생화학자, 영양사 등을 만나며 75만 달러를 투자하여 자신의 신체를 업그레이드 하는데 투자합니다. 그는 결국 50kg 의 체중을 감량하고 IQ를 20 올리며 뉴욕타임즈, 포브스, CNN을 비롯한 수많은 언론에서 화제가 됩니다. 


현재 그는 바이오해킹 전문 회사 Bulletproof Labs 를 이끌며 북미 전역 건강 분야 1위 팟캐스트와 미국 전역에 방송되는 라디오 ‘Bulletproof Radio’ 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베스트 셀러 작가이기도 한 그의 책과 바이오 해킹에 대해 더 알고싶다면 아래 서적을 참조하세요.


‘한국 언론에는 자신의 신체를 개조하는 등 일부 과격한 사례의 바이오 해커들이 소개된 적 있습니다. 그러나 미국에서는 에모리 대학교(Emory Univerysity)와 같은 명문대에서 바이오해킹에 대한 강의를 개설하는 등, 과학적 근거 기반 실용적 학문 움직임이 더 주목받고 있습니다. 


구글의 기술 이사로 유명한 ‘레이 커즈와일’ 혹은 IT 기업가 출신의 ‘데이브 아스프리’와 같은 사람들이 대표적으로 유명한 바이오 해커 입니다. 그들은 과학적인 신체 분석, 식단, 영양, 운동, 조명, 음악, 명상, 전자장비, 수면, 기억력 개선 등을 통해 자신의 신체/두뇌 기량을 향상시키는데에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바이오해커란?

바이오해커들은 자신의 신체 정보를 최첨단 과학기술을 이용해 수치화하여 측정하고 더 뛰어나도록 개선합니다.
우리는 과연 우리 자신에 대해 잘 알고 있나요? 내가 잘 안다고 생각한 부분들이 주관적인 부분은 아니었을까요?


쉽게 접할 수 있는 좋은 바이오해킹 수단 중에 하나로, 바이오 영양 중금속 검사를 소개합니다.
이 검사를 통해 내 몸의 필수 미네랄과 유해 중금속, 신체 밸런스를 수치화하여 파악하고 그에 맞는 개선 솔루션을 찾아 볼 수 있습니다.

GET IN TOUCH

궁금하신 점은 카카오톡 '바이오컴'
 또는 '톡톡문의'를 통해 남겨주세요.


070-4333-0205

평일 오전 10시 ~ 오후 06시
점심시간 오후 1시 ~ 2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GET IN TOUCH

문의사항은 카카오톡 '바이오컴' 검색 

또는 하단 '톡톡문의'에 남겨주세요.

070-4333-0205

평일 10:00 ~ 18:00
점심시간 13:00 ~ 14:00
주말 및 공휴일 휴무